최종편집 : 2022-01-25 15:28 (화)
한국의료질향상학회
상태바
한국의료질향상학회
  • 이승연
  • 승인 2020.04.01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명 : 한국의료질향상학회, Korean Society for Quality in Health Care
한국의료질향상학회, Korean Society for Quality in Health Care
한국의료질향상학회, Korean Society for Quality in Health Care

우리학회는 1994년 학회 창립 이후 현재까지 전국적인 규모의 학회로 자리매김하며 발전을 거듭하고 있으며, 우리 나라의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하여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연수교육 및 학술대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의료계에 종사하는 많은 사람들이 모여 교류하는 자리를 마련해 왔습니다. 매년 두차례 진행 되는 연수교육은 봄에는 기초과정으로, 가을에는 심화과정으로 진행되며 주요프로그램은 임상질지표와 CP, 질향상활동과 환자안전으로 구성되어 있고 특별과정으로 통계(SPSS), 경영자QI 과정으로 구성됩니다.
또한 봄ㆍ가을 학술대회에서는 오전에는 주제별연수교육을 오후에는 심포지엄과 주제강연, 간담회(임상의사, QA코디네이터)로 구성된 학술대회 프로그램으로 진행됩니다. 최근 의료계의 쟁점 및 이슈되는 주제들을 다루며 각 분야 전문가의 강의와 활발한 토론 및 다양한 의견 교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가을학술대회에는 회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연제발표(발표형식과 포스터 전시 등)가 진행됩니다.
연제 발표의 주제는 고객만족도 향상, 환자안전, 진료과정개선, 등 다양하며 이는 각 병원의 사례를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올 해 의료기관평가인증이 의원급까지 확대되어 시행될 예정이며 정부는 이를 계기로 의원급 의료기관 이용환자의 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한국의료질향상학회는 중소병원의 발전 및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노력에 부응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출처 : http://www.kosqua.net/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