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1-25 15:28 (화)
대한피부연구학회
상태바
대한피부연구학회
  • 이승연
  • 승인 2020.04.01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명 : 대한피부연구학회, The Korean Society for Investigative Dermatology
대한피부연구학회, The Korean Society for Investigative Dermatology
대한피부연구학회, The Korean Society for Investigative Dermatology

대한피부연구학회(Korean Society for Investigative Dermatology: KSID)는 1991년 창립된 후 매년 봄마다 정기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가을에는 1박 2일의 리서치캠프를 개최하여 심도 있는 토론과 회원 간의 우의를 다지는 계기로 삼고 있습니다.

본 학회는 피부 연구에 특화된 기초 및 임상연구를 발표하고 토론하는 학회이며, 동일한 목적으로 설립된 미국의 Society for Investigative Dermatology (SID), 유럽의 European Society for Dermatology Research (ESDR) 및 일본의 Japanese Society for Investigative Dermatology (JSID)와 서로 활발하게 교류하면서 세계 피부과학의 발전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본 학회는 피부과학에 관심이 있는 의사 연구자(MD researchers)는 물론 비의사 연구자(PhD researchers) 들에게도 문호가 개방되어 연구력 향상과 공동연구를 통한 수준 높은 연구 및 국제적 학술활동을 돕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피부과 관련 연구 활성화와 연구자의 연구 역량을 극대화시키기 위하여 본 학회에서는 다음의 사업들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첫째,피부과학의 연구 분야에서 세계적인 석학들을 초청하여 발표와 토론은 함으로써 피부과학연구의 세계적인 최신 지견과 경향을 파악하고 새로운 연구 주제를 도출하는데 귀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학문 교류의 장이 되고 있습니다.

둘째,연구자들의 연구 의욕을 고취시키고 성공적인 연구 업적을 내도록 학술상을 시상하고 있으며, 젊은 연구자들의 해외 학회에 참가 및 발표하는데 필요한 경비를 후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19년부터 ESDR, JSID와 KSID/ESDR Joint membership, KSID/ESDR Collegiality Awards, ESDR Travel Grants, KSID/JSID Young Fellow Collegiality Awards 등을 시행하고 있으며, SID와도 이런 협력 사업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셋째,우리나라 피부학 관련 젊은 연구자들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려고 합니다.
넷째,MD·PhD 간의 공동 연구를 통한 학문간 교류를 활성화시킴으로 연구의 질을 향상시키고 연구자 간의 협력을 통한 시너지의 연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향후 2023년 개최되는 세계피부연구학회인 International Investigative Dermatology (IIID)를 유치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으나, 일본에서 개최하는 것으로 결정되었고, KSID는 JSID의 개최를 함께 지원하면서, KSID가 한 단계 더 성장하는 기회를 삼으려 합니다.

 

출처 : http://www.eksid.com/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