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1-25 15:28 (화)
대한종양내과학회
상태바
대한종양내과학회
  • 이승연
  • 승인 2020.03.31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명 : 대한종양내과학회, Korean Society of Medical Oncology
대한종양내과학회, Korean Society of Medical Oncology
대한종양내과학회, Korean Society of Medical Oncology

종양학은 최근 면역항암제와 유전체기반 정밀의료의 도입 등으로 눈부신 변화의 길목에 있습니다. 대한종양내과학회는 2005년 창립 이후 13년이라는 짧은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학회를 아끼고 사랑하는1,000여명 회원님들의 열정적인 참여와 헌신으로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학회로 자리 잡고 있으며, 국제적인 위상 또한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대한종양내과학회는 국내 임상 종양학 분야를 대표하는 학회로서 암환자 진료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활발한 학술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창립 이래로 모든 회원과 역대 임원진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단기간에 커다란 성장을 이루어 명실 공히 국내의 가장 신뢰받는 암 질환 전문학회로 발전하였습니다. 최근에는 대한의학회 정규 회원 학회로서 내과 분과로서의 종양내과의 구심점 역할도 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학회는 국내 종양학 분야를 대표하는 학회로서 이제 세계학회로서의 도약을 시작하였습니다. 그간에 여러 가지 국제 협력 사업들을 해왔고 금년부터는 추계 학술대회를 매년 국제 학회로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제 세계적으로도 우수한 학회로 인정받는 도약의 발판이 되는 것을 기대합니다.

기존의 학술연구 활동을 넓히는 것은 물론 암환자에게 실질적이고 효과적으로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정부 당국에 전문가 의견을 적극 개진하고, 소통하고 협조하여 보건정책 수립에 우리 학회가 주도적인 역할을 해야 할 시기라고 생각됩니다. 구체적으로는 최근 급증하는 보험재정 부담을 줄이며, 환자에게 최신 치료법들의 투여 기회를 확충하는 보험급여 문제도 학회 차원에서 합리적으로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대국민 홍보 활동을 통하여 우리 학회의 활동들을 알리고 암 질환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높이는 적극적인 활동도 필요 하겠습니다.

학회 내부적으로는 2005년 창립 이래로 모든 회원들과 역대 임원진의 부단한 노력으로 명실 공히 국내의 가장 신뢰받는 암전문학회로 발전한 우리 학회가 그동안의 성과바탕위에 위의 과제들을 완성하기 위해 회원 모두가 참여하여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모델을 구축하고 인재 육성 및 평생 교육의 장으로서 학회의 역할도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모든 회원들의 열정적인 참여를 기대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http://www.ksmo.or.kr/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