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1-25 15:28 (화)
대한성형외과학회
상태바
대한성형외과학회
  • 이승연
  • 승인 2020.03.23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명 : 대한성형외과학회, Korean Society of Plastic and Reconstructive Surgeons
대한성형외과학회, Korean Society of Plastic and Reconstructive Surgeons
대한성형외과학회, Korean Society of Plastic and Reconstructive Surgeons

1966년 창립된 우리 대한성형외과학회는 그 동안 많은 선배님들과 동료 회원님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봉사로 이제 세계적인 성형외과학회의 하나로 확고히 자리 매김 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학회는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대한두개안면성형외과학회, 대한성형외과학회영호남지역학회의 3개의 자학회와 부산경남지회를 비롯한 7개의 지회, 눈성형연구회를 비롯한 14개의 연구회를 아우르는 방대한 학회입니다.

우리 학회의 학술지인 Archives of Plastic Surgery는 국내외 우수 논문들이 많이 게재되면서 국제적으로 널리 인정을 받아 피인용지수가 날로 높아가고 있으며, 추계학술대회인 PRS KOREA는 전 세계에서 주목하는 명실상부한 국제학술대회로 정립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내 의료계의 많은 문제점, 열악한 건강보험 수가, 비전문의들의 도전, 지나친 경쟁으로 인한 부작용 등의 계속해서 함께 풀어가야 할 많은 과제가 있는 것 또한 현실입니다. 또한 급격히 변화하는 사회의 요구에 적절히 대응하기 위하여는 우리가 더욱 노력하고 머리를 맞대어야 할 것 입니다.

이미 기술적인 측면에서 우리 회원들의 수술은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자부하지만, 미래를 위한 기초 연구는 우리가 좀 더 분발하여야 할 것입니다. 우리의 전문성에 걸맞은 윤리 의식과 도덕성을 철저히 갖추고 서로 존중하고 마음을 열어 소통하면서 지속적으로 새로운 분야를 개척해 나간다면, 동료 의사들에게 인정 받고, 환자에게 존경 받고, 국민에게 신뢰 받는 초전문가 집단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2400 여명의 정회원과 300 여명의 준회원 한 분, 한 분을 존중하고 함께 소통할 수 있는 학회가 될 수 있도록 김광석 이사장님을 비롯한 30 여명의 이사들이 최선의 노력과 헌신을 할 것입니다.

 

출처 : https://www.plasticsurgery.or.kr/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