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1-25 15:28 (화)
대한마취약리학회
상태바
대한마취약리학회
  • 이승연
  • 승인 2020.03.18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명 : 대한마취약리학회, The Korean Society for Anesthetic Pharmacology
대한마취약리학회, The Korean Society for Anesthetic Pharmacology
대한마취약리학회, The Korean Society for Anesthetic Pharmacology

대한마취약리학회는 1956년 창립 이래 단기간에 빠른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수많은 외과 기술의 현재 성공적인 운영은 KSA의 발전에서 부분적으로 기인합니다. 더욱이, 마취 그 자체는 국가 보건의 개선에 직간접적으로 중요한 위치에서 기여하였습니다.

정맥 마취제 투여는 흡입 마취에 대한 임상 지식만으로는 수행 할 수 없지만 추가적인 교육과 훈련이 필요합니다.  이 분야는 컴퓨터, 모니터링 시스템, 약물 전달 시스템의 설치 및 제어에 대한 교육 및 지식을 넘어 새로운 연구 사회 만이 다룰 수있는 임상 지식을 넘어서는 분야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KSAP는 정맥 마취의 다양한 측면을 다루기 위해 이니셔티브를 취하고 있습니다. 우리 협회는 마취 분야의 새로운 트렌드를 수용하고 전파함으로써 공중 보건 및 학계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우리는 정맥 마취의 새로운 시대를 시작하려고 할 때, 우리는 새로운 약물의 적용, 의료 행정의 전산화 및 임상 약리학과의 통합으로 이 분야에서 놀라운 진전이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학회가 설립됨에 따라 마취 기술뿐만 아니라 진정, 통증 조절 및 중환자 간호를 포함하도록 정맥 마취의 범위가 확대 될 것입니다. 합리적인 투약 관리는 비용에 대한 혜택을 극대화 할 것이며, 이는 의료의 질을 개선하고 의료 비용을 절감하는 두 가지 목표를 달성하기위한 최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대한마취약리학회(Korean Society for Anesthetic Pharmacology)의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마취약리학에 대한 연구와 교육, 학문적 발전을 장려하고, 회원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한다.
2. 마취약리학의 중요성을 전문가와 일반인에게 홍보한다.
3. 마취약리학과 연관된 다른 전문적인 조직체와의 유대관계를 통해 마취약리학의 발전을 도모한다.

본 회의 목적을 수행하기 위하여 아래 사업을 합니다.
1. 마취약리학, 의학물리 및 수학에 대한 연구, 발표, 세미나, 학술회의 개최
2. 학회지 및 학술도서의 발간
3. 마취약리학, 의학물리 및 수학에 대한 정보 수집 및 보급
4. 국내외 유관 학회 및 단체와 학문적 유대 및 교류
5. 회원간의 친목 행사
6. 기타 학회의 발전에 관한 사항

 

출처 : http://www.ksap.co.kr/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