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1-25 15:28 (화)
대한당뇨병학회
상태바
대한당뇨병학회
  • 이승연
  • 승인 2020.03.18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명 : 대한당뇨병학회, Korean Diabetes Association
대한당뇨병학회, Korean Diabetes Association
대한당뇨병학회, Korean Diabetes Association

대한당뇨병학회는 선구자적 혜안을 가진 선배 회원님들의 노력으로 1968년 창립되어, 벌써 학회 창립 52년이 되었습니다. 지난 50년간 많은 회원 분들의 정성과 헌신으로 아시아를 대표할 수 있는 당뇨병학의 대표적 학회로 성장하였습니다. 2011년부터 ICDM이라는 국제학술대회를 시작하여 국제화에 노력하였고, 그 결과, 국외 참석자가 300명이 넘는 학술대회로 성장하였습니다. 대한당뇨병학회의 간판인 DMJ는 SCIE에 등재되어, 3.710이라는 높은 impact factor 를 받았고, 최근에는 Medline 에 등재되어, 세계적으로 신뢰받는 국제적 당뇨병 전문학술지로 발전하였습니다. 하지만 대한당뇨병학회는 여기에 자만하지 않고, 세계적인 대한당뇨병학회로 발돋움하기 위하여 학회 임원을 비롯하여 모든 회원들이 합심하여 노력할 것입니다.

대한당뇨병학회는 임상 및 기초 연구, 간호, 영양, 사회복지, 운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하고, 진료하는 4,000명의 회원들이 참여하고 있고, 20여개의 학회 산하 전문위원회 및 연구회가 당뇨병 정복이라는 큰 꿈을 가지고 끊임없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대한당뇨병학회가 세계적인 학회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당뇨병의 연구를 선도하는 학문적 성과, 그리고 당뇨병 진료의 질적 발전을 위해 전문가 집단으로서의 역할도 중요하겠지만, 환자 또는 국민을 위한 당뇨병 정보 전달 및 예방의 노력도 필요합니다. 또 회원, 환자, 국민간의 소통을 하기 위해 열린 마음이 필요하겠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대한민국의 의료 현실, 4차 산업혁명에 따른 AI의 발달, 빅테이터 연구 등에 대비하여 대한당뇨병학회가 국제 학술단체로서의 위상을 세우고, 당뇨병 없는 대한민국이라는 커다란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회원 여러분들의 활발한 활동과 지속적인 참여를 부탁 드리겠습니다. 발전하는 학회의 위상에 맞는 학회 활동이 되도록 저 뿐만 아니라 모든 학회 임원진들은 회원 분들과 소통하고 상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대한당뇨병학회 미션 및 비전
대한당뇨병학회 미션 및 비전

출처 : https://www.diabetes.or.kr/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