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1-25 15:28 (화)
대한뇌졸중학회
상태바
대한뇌졸중학회
  • 이승연
  • 승인 2020.03.02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명 : 대한뇌졸중학회, Korean Stroke Society
대한뇌졸중학회, Korean Stroke Society
대한뇌졸중학회, Korean Stroke Society

대한뇌졸중학회는 1998년 창립되어 이제 스무 살 청년의 나이가 되었습니다. 그리 길지 않은 시간임에도 여러 선생님들의 노력으로 우리 학회는 그간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여 왔습니다. 
학술적으로 세계 상위권의 논문 실적을 유지하고 있고, World Stroke Congress 를 비롯하여 International Conference of Stroke Update, 한-일 뇌졸중학회, 한-호주 뇌졸중학회 등 다수의 국내외 학술대회를 개최하여 오고 있으며, 학회 공식 학술잡지인 Journal of Stroke은 2017년 impact factor 5,576으로 세계 top class journal로 발돋움하였습니다. 이러한 성과들은 회원 여러분들의 열정으로 이루어낸 것이라 믿습니다.
진료 역량에 있어서도 우리 학회는 일찍부터 근거 중심의 진료지침을 제시하여 왔고, 뇌졸중 집중치료실 인증사업 등으로 진료의 질 향상을 선도하여 왔습니다. 그 결과 우리나라는 OECD 국가 중 초기 뇌졸중 사망률 비교에서 제일 낮은 사망률을 기록하였고, 심사 평가원의 각종 뇌졸중 질평가 수행 지표도 세계 최고 수준입니다. 또한 뇌졸중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자 매년 개최하는 뇌졸중 의 날 행사 및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활동을 통해 적극적인 대국민 교육 활동을 지속하여 왔습니다.
이렇게 축적된 역량을 바탕으로 본 학회는 전국 어디에서 뇌졸중 환자가 발생하여도 신속하게 최적의 진료를 제공할 수 있는 “뇌졸중 안전망” 구축을 목표로 다양하고 꾸준한 노력을 하여오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일차적으로 뇌졸중센터 민증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뇌졸중학회 비전/미션
뇌졸중학회 비전/미션

 

출처 : https://www.stroke.or.kr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