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1-25 15:28 (화)
대한골대사학회
상태바
대한골대사학회
  • 이승연
  • 승인 2020.01.21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명 : 대한골대사학회, The Korean Society for Bone and Mineral Reasearch
대한골대사학회
대한골대사학회

1989년에 창립된 대한골대사학회 ( Korean Society for Bone and Mineral Research, KSBMR)는 골대사 및 이와 관련된 학문의 연구와 회원 간의 교류를 통하여 의학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학회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사업을 합니다.

가. 학술대회, 집담회 및 강연회 등의 개최 및 후원
나. 학술잡지 및 기타 목적과 부합되는 도서의 발간
다. 기타 본 학회의 설립목적에 타당한 사업

2019년 창립 30주년을 맞은 우리나라 골대사 분야의 다학제적인 연구를 통하여 골다공증을 비롯한 질병을 치료하는데 밑거름이 되도록 하여 초고령화 시대에 국민건강을 위해 일하는 최고의 학회입니다. 그동안 회원 여러분들과 역대 회장님, 이사장님, 그리고 임원진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학회지의 "SCOPUS" 등재라는 큰일을 해냈습니다.
이에 만족하지 않고 “SCIE” 등재라는 크나큰 명제가 저희 앞에 놓여 있습니다. 이 일은 어느 한 회원 개인의 노력으로 이루어지지는 않습니다. 그동안은 임상 분야의 회원님들이 많은 노력을 해왔습니다. 이제는 기초 분야의 회원 여러분들께서도 학회지에 좀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을 해주시면 머지않아 SCIE에 등재될 것입니다.

우리 학회는 기초연구 분야가 잘 정착되고 있어 임상과 기초연구가 잘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런 장점을 잘 살리되 임상에서도 다양한 진료과가 참여한 만큼 잘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학회의 중요 사업은 논문 발간과 학술 활동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의 경험과 노력을 바탕으로 저희 임기 안에는 국제적인 학술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학술활동은 학술적 유대감과 연구를 위한 활발한 교류가 일어나는 곳입니다. 학회가 연구자들의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대국민 홍보와 대정부와의 정책 활동도 학회의 사회적 책임이라고 생각하고 노력하겠습니다.

 

출처 : http://www.ksbmr.org/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