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1-25 15:28 (화)
대한골다공증학회
상태바
대한골다공증학회
  • 이승연
  • 승인 2020.01.21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명 : 대한골다공증학회, The Korean Societyof Osteoporosis
대한골다공증학회
대한골다공증학회

1998년 골다공증 연구회로부터 시작된 대한골다공증학회 (The Korean Society of Osteoporosis)는 이제 20년을 바라보는 청년기의 젊은 학회입니다.

본회는 골다공증과 기타 골격계질환 및 이와 관련된 자연과학 분야의 연구활동을 통하여 우리나라 의학발전에 기여하고 회원 상호간의 친목 및 학술적 교류를 도모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회는 전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다음의 사업을 시행합니다.
가. 학술대회, 강연회 및 집담회 개최
나. 학회지 및 기타 학술도서의 발간
다. 국내외 관련 학술단체와의 학술교류
라. 회원의 학술적 발전을 위한 사업
마. 개원의 및 전공의 연수교육
바. 기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

본 학회는 매년 춘계 학술대회와 Expert Meeting, 추계 학술대회와 하계연수강좌, 한번씩 개최되는 국제학술대회인 International Conference of Osteoporosis(ICO)를 비롯하여 각 지역의 연수강좌, position statement meeting 등 다양한 학술대회, 심포지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제 학회지인 Osteoporosis and Sarcopenia 학술지를 발간하고 있는 학회로 발전하였습니다. 이는 지금까지 많은 선후배 회원 여러분들이 열심히 노력하여 이룩한 업적입니다. 저는 이런 학회의 업적을 유지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혼신의 노력으로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다양한 학회 프로그램을 만들어 골다공증과 관련한 외연을 넓히고 타 연관 학회와 협력하고 골다공증과 관련한 국제학회와 지속적인 교류를 진행하겠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연구 및 학술지원 프로그램을 만들어 회원들의 학회 활동 및 학술 활동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이런 학회와 회원의 발전을 위해 회원 여러분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학회 사업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자 합니다. 학회의 발전은 회원의 참여가 그 밑바탕이 되기에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학회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출처 : http://www.koreanosteoporosis.or.kr/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